제21대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경북·대구 지역 주요 정치인 및 사회단체 인사들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에 대한 지지를 공식 선언했다.
김천시의회(의장 나영민)는 4월 28일부터 5월 1일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제251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도공촌 전원주택단지에서 열린 ‘가라지 세일’ 행사가 지역민과 방문객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성황리에 개최됐다.
김천시는 4월 이달의 기업으로 위드시스템㈜(대표 김명준)을 선정하고 지난 25일 김천시청에서 선정패 전달식 및 회사기 게양식을 개최했다.
4월 14일부터 16일까지, 만달레이·사가잉·껄로 지역에 이르는 3차 구호사역이 주님의 은혜 가운데 무사히 마무리되었다. 수많은 위험과 불편함 속에서도 사역팀은 한 걸음 한 걸음 주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그 땅을 밟았고, 무너진 도시 한복판에서 새로운 생명의 불씨를 심고
김천시는 4월 22일(화) 오전 10시, 황산공원 일원에서 ‘2025년 식목일 기념 나무심기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자연과 사람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녹색도시 김천’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시민과 공무원, 유관기관 관계자 등 400여 명이 참여
지난 4월 19일, 성황리에 마무리된 제14회 조마초등학교 총동문 한마음 체육대회. 그날 운동장을 가득 채운 함성과 웃음 뒤에 남은 것은, 다름 아닌 분리되지 않은 대량의 쓰레기였다.
경북보건대학교(총장 이은직)는 18일 본교 목인관 시청각실에서 ‘제1기 신중년사관학교 신입생 입학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조마초등학교 총동창회(회장 김해조)가 주최한 ‘제14회 동문 한마음체육대회’가 2025년 4월 19일(토), 조마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성대하게 개최되었다.
김천소방서(서장 안영호)는 17일 오전, 김천소방서 대회의실에서 지역사회의 소방안전을 위해 현장 일선에서 봉사하는 의용소방대의 숭고한 정신을 알리고 기리기 위해 배낙호 김천시장, 경상북도의회 이우청, 최병근 의원, 김천시의회 김응숙 의원 등 주요 내빈을 비롯한 의용소방
김천시(시장 배낙호)는 지난 14일 접견실에서 2025년 전입·신규로 편입되는 공중보건의사 9명에게 임용장을 전달했다.
김천대학교(총장 윤옥현)가 4월 9일, 교내에 ‘무궁화동산’을 조성하며 뜻깊은 식목 행사를 개최했다.
2005년 4월 19일 첫 문을 연 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올해로 20주년을 맞아, 지난 4월 10일 따뜻한 봄 햇살 속에 기념식을 성황리에 마무리했습니다.
2025년 4월 9일,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구미 박정희 대통령 생가에서 1만 1천여 명의 국민 앞에 서서 대통령 선거 출마를 전격 선언했습니다.
김천시 중심 상가 골목, 따뜻한 불빛과 정성 가득한 음식 향이 퍼지는 곳이 있다.
경북보건대학교 스마트팜과 우승민 교수는 경북대학교와 공동으로 딥러닝 기반의 혁신적인 마늘 부피 및 질량 계측 방법을 개발하였다.
제9대 김천시장으로 선출된 배낙호 시장이 4월 3일 오전 10시, 김천시청 강당에서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시정 운영에 나섰다.
이철우 도지사는 30일 경북도청 브리핑룸에서 ‘산불 잔불 정리 및 피해주민 지원상황’에 대해 도민들에게 알리는 브리핑을 실시했다.
한중식품·화장품 기업 간 교류협력의 장이 열린 **‘2025 경북식품산업 국제화 워크숍’**이 지난 3월 27일(수) 오후 2시, 경북경제진흥원 2층 대강당에서 뜨거운 열기 속에 개최됐다.
어릴 적 겨울이 오면 마을 사람들은 지게를 지고 산으로 향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