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포항시 남구 정신건강복지센터, 2024년 1분기 정신건강..
환경·보건

포항시 남구 정신건강복지센터, 2024년 1분기 정신건강운영위원회 개최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4/05/01 15:24
남구 지역주민을 위한 정신건강 사업, 한층 더 성장시켜요!

↑↑ 지난달 30일 2024년 1분기 정신건강복지센터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정해영 기자]포항시 남구보건소는 지난달 30일 효율적인 정신건강사업 운영을 위해 2024년 1분기 정신건강복지센터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남구보건소장을 비롯해 정신건강사업에 경험이 풍부한 포항의료원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포항선린대학교 간호학과 및 위덕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 등록회원 가족 등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2024년 정신건강복지센터 사업과 1분기 추진 현황, 차 분기 사업 운영 방향성을 검토하고, 정신질환 치료비 지원 기준 변경에 관한 논의 등 정신건강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운영위원들의 폭넓은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남구정신건강복지센터는 시민의 정신건강과 생명존중 문화조성을 위한 정신건강검진, 스트레스 관리, 자살예방 사업과 중증 정신질환자의 재활을 위한 프로그램, 자살고위험군 등 정신고위험군의 상담 및 사례관리 등 다양한 지역사회 정신건강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김정임 남구보건소장은 “지역주민들의 정신건강을 위해 깊은 관심과 조언을 주신 운영위원님들에게 감사드리며 각 운영위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