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번 특강은 초중고 학부모를 대상으로 대구시내 대부분의 학교에서 여름방학이 시작된 7월 19일부터 26일까지 진행하여, 코로나19로 인해 급격하게 변화하는 교육환경 속에서 학습결손 및 학력 양극화를 방지할 수 있도록 여름방학을 슬기롭게 보내는 방법을 소개한다.
‘2021학년도 슬기로운 여름방학 생활’특강은 7월 19일에 ▲고등학교 2~3학년 학부모 대상의 학생부 연계 자기소개서 쓰기를 시작으로 7월 20일 ▲중3 학부모를 위한 미리 보는 고교생활, 7월 22일 ▲선배가 들려주는 슬기로운 고등학교 생활Ⅰ-인문계열, 7월 23일 ▲선배가 들려주는 슬기로운 고등학교 생활Ⅱ-자연계열, 7월 26일 ▲2021 초등 학년별 슬기로운 여름방학 생활로 마무리된다.
특히 비포스쿨 프로그램으로 예년에는 겨울방학 중에 실시하였던‘중3 학부모를 위한 미리 보는 고교생활’을 여름방학 중에 실시하여 중학교와는 다른 고등학교 생활을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선배가 들려주는 슬기로운 고등학교 생활’프로그램은 현재 대학교 1~2학년에 재학 중인 명문대 학생을 멘토로 초빙하여 대학입시와 연계한 고등학교 생활에 관한 생생한 경험담과 대학입시정보를 공유한다.
‘2021 초등 학년별 슬기로운 여름방학 생활’에서는 `초3보다 중요한 학년은 없습니다`, `나중에 후회 없는 초등 학부모 생활`의 저자이자 초등교육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유튜버로도 활동 중인 초등 교사 이상학의 강의로 초등학생이 놓쳐서는 안 될 학습 내용과 초등학교 생활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학부모역량개발센터에서 마련한 7월 프로그램은 다양하다.
여름방학은 자녀와 함께하는 시간이 많아지는 기간인 만큼 자녀와 함께 생각해보고 실천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우리아이 기초공사`의 저자인 정은진 진로와소명연구소장의 ▲자녀에게 욱하지 않는 부모되기가 7월 15일에, 강남구립못골도서관 이아영관장의 ▲하루 20분 초등 고전 읽기 강의가 7월 20일에, `환경과 생태 쫌 아는 10대`, `선생님 기후 위기가 뭐예요?`, `착한 소비는 없다` 등 청소년을 위한 환경과 생태 이야기를 써 온 최원형 작가의 ▲기후위기 시대, 풍요의 함정 강연이 펼쳐진다.
김사철 센터장은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자녀와 학부모가 꼭 짚고 넘어가야 할 내용을 담을 수 있는 양질의 프로그램을 기획하고자 노력했다”고 말했다.
학부모역량개발센터에서는 다양한 주제의 자녀교육 프로그램을 월별로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이는 매달 일괄 게시되는 학교 홈페이지 가정통신문 및 대구학부모역량개발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재 7월 수강 희망자를 7월 7일(수)까지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받고 있으며 자녀를 둔 학부모라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 ㆍ 수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