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울진금강송숲 지관서가’11월 인문특강`금강송숲 명상의 시..
사회

‘울진금강송숲 지관서가’11월 인문특강`금강송숲 명상의 시간, 숨과 쉼` 개최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4/11/26 12:07

↑↑ ’11월 인문특강<금강송숲 명상의 시간, 숨과 쉼> 개최
[정해영 기자]울진군은 지난 22일 금강송 에코리움 테마전시관에 위치한 울진금강송숲 지관서가에서 첫 인문 특강인 `금강송숲 명상의 시간, 숨과 쉼`을 개최했다.

이날 약 30명이 참가한 특강은 음악명상그룹 케렌시아가 진행을 맡았으며, 프로그램 1부는 스위스 현대 악기 핸드팬 연주 및 소리 체험, 2부는 음악과 함께하는 일상생활 속 명상으로 구성됐다.

울진금강송숲 지관서가는 2023년 SK D·D가 울진군에 조성∙기부를 제안했고, 군은 적극 협력하여 금강송 에코리움 테마전시관에 조성하기로 했다.

울진금강송숲 지관서가는 금강송에코리움과 더불어 숨과 쉼이라는 테마로 찾아오는 모든 이에게 편안한 휴식 공간을 제공하고 울진군의 인문 인프라 확충 및 인문학 생태계 조성을 통해 경제적∙사회적 가치 창출 그리고 사회 전반적인 삶의 질을 향상하고자 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지관서가는 11월 공간조성을 완료했고, 12월에 시범운영, 2025년 3월부터 정식 운영을 할 예정이다.

한편, 울진금강송숲 지관서가는 군에서 공간을 제공하고 SK에서 조성에 따른 재원을 기부하며, (재)플라톤아카데미가 기획한 인문 문화공간이라고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