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경북교육청, ‘2024 도전! 영어인증 한마당’ 성황리에 마무리 |
올해 처음 열린 이번 행사는 학생들의 영어 의사소통 능력을 평가하는 ‘영어인증 한마당’과 영미 문화 체험 및 퀴즈 활동이 마련된 ‘체험 한마당’으로 구성됐다. 이번 행사에는 지난 4월부터 지난달까지 학교장 인증을 통해 영어과제를 수행한 학생들이 참가했다.
영어인증 한마당에서는 초등학생들이 여행 등 4개의 주제 부스를 방문해 원어민 교사와 대화하고 참여 인증을 받았다. 중학생들은 다양한 주제로 구성된 3개의 부스에서 원어민과 대화를 나누고 자신의 영어 실력을 평가받아 1~3등급으로 인증받았다.
이와 함께 열린 체험 한마당에서는 △에듀테크를 활용한 English Quiz Battle △팝송을 듣고 문제를 푸는 Balloon Buster △영어 스피드 퀴즈 Cup Grab △긍정 메시지 팔찌 Empowerment Bracelet 등 총 30개의 부스가 운영됐다. 학생들은 원어민 교사와 함께 퀴즈를 풀고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며 영어를 재미있게 체험했다.
행사에 참여한 경산 하양초등학교 한 학생은 “영어 인증서를 받게 되어 자신감이 생겼고, 친구들과 함께 영어로 체험 활동을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좋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경북교육청은 이번 행사가 학생들에게 영어 학습에 대한 동기부여와 성취감을 심어주고, 영어교육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학생들이 스스로 도전과제를 완료하고 인증을 받음으로써 영어에 대한 자신감과 자기주도 학습 능력을 키우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영어를 흥미롭게 배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