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2025년 서구 지역 작가 미술품 대여 사업 참여 작가 모집 |
이번 미술품대여사업은 서구 지역 작가들의 작품을 공공기관에 대여·전시하여 지역 주민들에게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미술인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된다.
전시 공간은 서구청, 행정복지센터, 종합사회복지관, 도서관, 보건소 등 유동 인구가 많은 공공기관으로, 지역 주민들이 일상에서 다양한 미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한다.
공모 자격은 서구에 1년 이상 거주한 사람 중에서 예술단체에 가입하여 활동하거나 서구에서 1년 이상 작업실을 두고 예술 활동 중인 미술인을 대상으로 하며, ▲최근 5년 이내 1회 이상 단독 개인전 개최 ▲ 전국 규모 공모전 2회 이상 입상 ▲ 최근 5년간 5편 이상 관련 매체에 발표 ▲ 1권 이상의 미술・사진 비평집 출간 ▲ 최근 5년간 5회 이상 전시회 참가 중 하나 이상의 조건을 충족하면 된다.
공모 부문은 크게 평면 회화(서양화,한국화,서예・문인화,사진)와 입체작품(조각・공예)으로 나뉘며 1인 1점 응모를 기준으로 한다.
접수된 작품은 4월 중 심의위원회를 통해 총 30점을 선정하며, 1개 작품당 100만원의 작품 대여 보상비가 지급된다.
또한 미술작품 운송, 설치・철수 및 보험 가입 등의 지원이 제공되며, 2026년 6월에는 서구문화회관 전시실에서 전체 전시회를 개최한 후 작품을 반환할 예정이다.
신청 방법은 서구청 및 서구문화회관 홈페이지 공지 사항에서 공고문을 다운로드한 후, 4월 11일까지 이메일 또는 등기 우편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구문화회관 문화사업팀 미술품대여사업 담당자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