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경상북도의회 김희수 도의원, `경상북도교육청 디지털 역량..
정치

경상북도의회 김희수 도의원, `경상북도교육청 디지털 역량 교육 지원 조례안` 본회의 통과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5/03/20 14:33
학생들의 비판적 사고력과 디지털 시민 역량 함양에 이바지

↑↑ 경상북도의회 김희수 도의원
[정해영 기자]경북도의회 김희수 의원(포항2, 국민의힘)이 대표 발의한 `경상북도교육청 디지털 역량 교육 지원 조례안`이 20일 경상북도의회 제353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됐다.

김희수 도의원은 앞서 교육위원회에서 “학생들이 디지털 사회에서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핵심역량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배움으로서, 비판적 사고력과 디지털 시민이 갖추어야 할 능력을 함양하는 데 이바지”하고자 조례안을 발의했다고 제안 배경을 설명했다.

우리는 시공간의 제약 없이 누구나 디지털화된 정보와 지식에 접근할 수 있는 세상에 살고 있으며, 디지털 정보를 이해하고 활용하는 능력을 키우지 않으면 제대로 된 정보와 지식을 얻기 힘든 사회에 살고 있다.

또한, 온라인에서는 누구든지 쉽게 정보를 생산할 수 있고 확인되지 않거나 추측성 정보도 넘쳐나고 있으며 이러한 문제는 갈수록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학생들의 디지털 역량 교육을 지원하고자 ▲디지털 역량 교육 기본계획 매년 수립ㆍ시행 ▲자문위원회 설치ㆍ운영 ▲교원 연수 및 재정지원 등 조례안을 제안했다.

김희수 도의원은 “성장하는 우리 아이들이 늘어나는 디지털 정보를 이해하고 주체적으로 취사선택하며 비판적으로 수용할 수 있도록 디지털 역량 교육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 현실을 고려할 때, 이번 조례 제정으로 아이들의 디지털 시민 능력 함양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