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포항시, 형산강 상수원보호구역 환경정화활동 펼쳐..
사회

포항시, 형산강 상수원보호구역 환경정화활동 펼쳐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5/03/26 15:41
포웰, 연일읍 부녀회 등 자생단체와 환경 정화활동 및 홍보활동 전개

↑↑ 지난 25일 포항시는 연일회부녀회 등과 함께 형산강 일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정해영 기자]포항시는 25, 26일 양일간 상수원보호구역의 청결과 안전한 상수원 관리를 위해 형산강 일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번 활동에는 연일읍 및 연일읍부녀회 등 자생 단체와 ㈜포웰 및 정수과 직원 등 120여 명이 참여해 상수원 보호구역 중 유동 인구가 많은 산책로를 중심으로 각종 쓰레기를 수거하고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시는 상수원을 보호하기 위해 매년 정기적인 환경 정화 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각종 금지 행위를 근절하기 위한 지속적인 지도·단속과 홍보를 할 계획이다.

형산강 상수원보호구역은 포항시의 주요 수자원인 형산강의 수질보전을 위해 1962년에 형산강 인근 산책로를 포함해 취수구로부터 2.4km까지 보호구역으로 지정됐다.

이 구역 내에서는 수질 유해 물질 등 폐수 및 오수 등을 버리는 행위, 수영 등 레저 행위, 야영, 취사 및 낚시 등이 금지되며 이를 위반할 시 2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 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된다.

이창우 맑은물사업본부장은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상수원 관리에 철저를 다하겠다”며 “상수원이 보호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