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포항에 살면 포항주소 ~ 포항사랑 주소갖기 적극 동참합시다..
사회

포항에 살면 포항주소 ~ 포항사랑 주소갖기 적극 동참합시다!

꽁지환경늬우스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1/02/18 14:38
맑은물사업본부 51만 포항시민 회복 주소갖기 홍보

[꽁지환경늬우스 기자]포항시 맑은물사업본부 직원 50여 명이 28일 포항시청 앞 광장에서 `50만 사수, 51만 인구회복’을 위한 포항사랑 주소갖기 운동 릴레이 캠페인을 펼쳤다.

인구 50만 붕괴 시 경북 제1의 도시 포항의 위상이 무너지고 각종 행정 권한이 대폭 축소 되는 등 도시의 성장이 저해될 우려가 있는 상황에서 본부 직원들은 포항에 살면서 포항주소를 갖지 않은 사람들의 포항전입을 간곡히 호소했다.

본부는 전담 기업체 방문을 적극 추진하여 기업체와 포항시 간의 업무 협조 및 건의 사항을 청취하고 주소이전 지원금 등 전입 인센티브를 알리는 등 활발한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전담 기업체 전입 홍보와 함께 부서별로 공사현장 근로자, 관련업체 근무자를 대상으로 전입 혜택을 널리 알리고 미전입자를 발굴하여 전입을 적극 유도하고 있다.

김복조 맑은물사업본부장은 “전담 기업 및 관련업체 등을 대상으로 올 연말까지 지속적으로 전입을 독려하고 포항시 전입혜택을 널리 홍보할 계획이다.”며, “인구는 단순한 수치가 아니라 경제, 사회, 정치 등 모든 지역 발전의 핵심이자 근간이므로 인구 늘리기와 관련한 모든 역량을 동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