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김천시립어린이집, 봄나들이 한창, 즐거움 만끽!..
사회

김천시립어린이집, 봄나들이 한창, 즐거움 만끽!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5/04/21 11:18
지례어린이집, 아포어린이집 체험학습

↑↑ 김천시립어린이집, 봄나들이 한창, 즐거움 만끽!
[정해영 기자] 김천시립어린이집에서는 4월을 맞이하여 봄나들이와 체험학습이 한창이다. 지난 16일 지례어린이집에서는 50여 명(원생 23명, 학부모 등 27명)이 대구 아쿠아리움 견학을 다녀왔으며, 아포어린이집에서는 17일 55명(원생 44명, 보육교사 11명)이 칠곡군 착한 딸기농장 체험을 다녀왔다.

이날 아이들과 동행한 학부모들은 맑고 청명한 봄 날씨에 즐거워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며 미소와 함께 시간을 보냈다.

지례어린이집은 구성 · 지례 5개 면에 위치한 유일한 어린이집으로, 학부모가 농업인인 경우가 많고, 다문화가정의 아동이 다수 재원하고 있어 생업에 바쁘신 학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부모와 함께하는 견학 프로그램을 매년 시행하고 있다.

아포어린이집은 1991년에 설립된 시립어린이집으로, 30여 년의 오랜 전통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 44명의 원아가 재원 중이다.

최근 몇 년간 코로나와 저출생으로 인한 어린이집의 휴·폐지가 반복되어 아포어린이집도 아포읍에서 하나뿐인 어린이집으로 남았다.

지례어린이집과 아포어린이집은 시립어린이집 6개소 중 읍 · 면 지역을 대표하는 어린이집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k보듬 6000` 시설로 추가 지정되어 주말·휴일 보육 시행을 앞두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김홍태 가족행복과장은 ˝봄기운이 완연한 4월을 맞이하여 어린이집에서 봄 소풍과 체험학습이 한창이다. 이 시간이 아이들과 부모가 함께 행복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라며, 무엇보다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