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사)한국후계농업경영인 성주군연합회, 경북 산불 피해 복..
사회

(사)한국후계농업경영인 성주군연합회, 경북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한 성금 기탁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5/04/22 11:12
2025년 경북지역 산불피해 성금모금

↑↑ 성주군청
[정해영 기자](사)한국후계농업경영인 성주군연합회가 경북지역 산불 피해 농가의 복구를 위해 4월 22일 700만원의 성금을 성주군청으로 기탁했다.

이번 성금 기탁은 최근 경북 지역에서 발생한 산불로 인해 막대한 피해를 입은 농가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자 한농연 성주군연합회 회원들의 자발적인 모금으로 마련됐으며, 산불 피해 농가들에게 분배하여, 경영비 부담 완화, 재해 복구물자 구입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한농연 성주군연합회는 ‘후계농업 경영인으로서, 지역 농업의 미래를 짊어질 주역임’이라는 자긍심을 바탕으로, 산불 피해 농가에 대한 공동의 관심과 공감을 모으고, 실제적인 지원을 담아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이번 성금 기탁은 우리군 농업 경영인의 따뜻한 관심과 실질적인 지원을 보여주는 뜻깊은 자리”라며, “성주군은 앞으로도 농업 경영인들이 직면한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지역 농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배선호 한농연 성주군연합회장은 “이번 성금 기탁은 단순한 자금 지원을 넘어, 경북 지역 농업 경영인들의 협력과 연대 의지를 보여주는 소중한 계기”라며, “앞으로도 성주군연합회는 지역 사회의 다양한 어려움을 해소하고, 지역 농업 경영인들이 더욱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덧붙였다.

한농연 성주군연합회는 이번 성금 기탁을 계기로, 앞으로도 지역 사회의 다양한 공익적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지역 농업 발전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산불 피해 농가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며, 지역 사회와의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여, 지역 사회 전체의 발전을 위한 기여를 다할 것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