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문경시청년센터, 공유오피스텔 입주 전 실사용 점검 완료..
사회

문경시청년센터, 공유오피스텔 입주 전 실사용 점검 완료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5/04/23 08:18
문경 청년창업의‘꿈틀’공간으로 기대감 UP

[정해영 기자]문경시청년센터는 지난 4월 16일부터 17일까지 1박 2일간 센터 4층에 위치한 공유 오피스텔에서 실사용 기반의 입주 전 점검을 진행했다.

이번 점검은 청년 (예비)창업자 대상 공유오피스텔의 입주 전 실제 거주 환경을 체험해보며, 시설 전반의 기능 운영 적정성을 사전에 확인하기 위해 마련됐다.

점검에는 청년센터 관계자와 사용자 신청 모집을 통한 총 9명이 참여했으며, 10개 호실에 분산 입실 뒤 전기·수도·가스·냉난방 등 주요 설비는 물론, 소음차단, 청결 상태, 비치 물품, 인터넷 연결 환경 등 실생활과 직결된 항목을 집중 점검했다. 공용주방과 테라스 등 공유공간에 대한 활용성 평가도 병행됐다.

문경시청년센터는 체험 종료 후 설문조사와 피드백 수렴을 통해 향후 시설 개선과 운영계획에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김동현 문경시 일자리경제과장은 “이번 실사용 점검은 입주자의 불편을 사전에 예방하고, 안정적인 창업 기반 마련을 위한 중요한 과정이었다”며 “청년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리와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문경시청년센터는 5월 중 입주기업 모집 및 선정심사를 거쳐 6월부터 (예비)청년창업자를 위한 공유오피스텔을 정상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