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대구달성교육지원청, 멘토-멘티 연계 동아리 활동 실시 |
달성교육지원청은 2024년부터 신규 공무원들의 사기진작과 공직생활 적응력 향상을 위해 직장 동아리를 운영해왔다.
작년 동아리 활동에 대한 신규 공무원들의 호응이 높았던 점을 고려해, 올해부터는 ‘현장밀착형 멘토링’과 연계하여 활동 횟수를 연 1회에서 연 2회로 확대한다.
‘현장밀착형 멘토링’은 신규 공무원의 직무능력 향상과 업무 고충 해결을 위해 선배 공무원과 신규 공무원 간 멘토-멘티를 결연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멘토-멘티 연계 동아리는 선배 공무원(멘토) 7명과 신규 공무원(멘티) 15명이 참여했으며, 총 2회에 걸쳐 제과제빵 활동을 통해 자유로운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활동에 참여한 한 신규 공무원은 “멘토 선배들과 함께 동아리 활동을 하며 자연스럽게 소통할 수 있어서 어색함이 사라졌다”는 소감을 전했다.
멘토로 참여한 공무원은 “후배 공무원들이 편안하게 공직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 뜻깊은 자리였다”고 밝혔다.
김현우 교육장은 “앞으로도 신규 공무원들이 공직생활에 원활히 적응하고 역량 있는 공직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달성교육지원청은 이러한 소통 프로그램을 통해 조직 내 세대 간 이해를 높이고 신규 공무원들의 업무 역량 강화에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