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대구시, 제11회 실험동물 사랑의 날 행사 개최..
문화·교육

대구시, 제11회 실험동물 사랑의 날 행사 개최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5/04/24 14:19
전임상센터, 실험동물 복지 향상 위한 노력 지속

↑↑ 대구시, 제11회 실험동물 사랑의 날 행사 개최
[정해영 기자]케이메디허브가 24일 ‘실험동물 사랑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올해로 11회째를 맞은 본 행사는 인류를 위해 희생된 동물을 애도하고, 연구자에게 생명존중과 윤리의식을 고취하고자 케이메디허브 전임상센터 동물사랑비 앞에서 개최됐다.

케이메디허브는 행사를 통해 ▲실험동물 복지 시스템 확충, ▲실험동물 스트레스 완화, ▲연구자 심리적 안정감 제고를 위한 방안을 논의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해 갈 예정이다.

한편, 케이메디허브 전임상센터는 실험동물 복지 향상과 윤리적 연구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2016년 식약처 우수동물실험시설 인증을 획득했고, 2021년에는 국내 연구기관 중 최대 규모의 실험견 플레이그라운드를 구축해 동물 스트레스 완화를 위한 실험동물전임수의사 등의 전문인력과 함께 운용하고 있다.

2023년에는 국제실험동물관리평가인증협회(AAALAC-i) 완전 인증을 재획득했고, 2024 대한민국 동물복지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윤리적 동물실험 수행을 위한 노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박구선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최근 동물보호법 강화 추세에 발맞춰, 실험동물 스트레스 완화 및 연구자 윤리의식 제고를 통해 신뢰성 높은 동물실험이 진행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