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경북교육청, SW-AI 교육 공간 혁신을 통한 미래교육 기..
문화·교육

경북교육청, SW-AI 교육 공간 혁신을 통한 미래교육 기반 마련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5/04/25 16:37
2025년 정보교육실 구축 사업 착수 워크숍 개최

↑↑ 2025년 정보교육실 구축 사업 착수 워크숍
[정해영 기자]경북교육청은 25일 경상북도교육청 메이커교육관에서 SW-AI교육 채움교실과 AI융합교육 중심고 정보교육실 구축교 관리자 등 24명이 참석한 가운데‘2025년 정보교육실 구축 사업 착수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인공지능(AI)과 소프트웨어(SW) 기반의 창의적 학습 공간을 구축하여 미래 교육에 대비한 학생 중심의 교육환경을 마련하고,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한 사업 안내, 공간 혁신 우수사례 공유로 참석자들의 사업 이해도와 추진 역량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었다.

이날 공간 전문가 최창렬 소장의 ‘촉진자를 활용한 정보교육실 구축 방안’ 강의는 미래형 학습 공간 설계의 중요성과 실제 적용 전략을 공유했고, 풍천풍서초등학교 박희찬 교사와 성남여자중학교 장원석 교사의 SW-AI교육 채움교실 구축의 실제 사례 발표는 현장의 생생한 경험과 노하우를 전달하여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경북교육청에서 2017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정보교육실 구축 사업은 경북형 미래교육의 공간적 토대를 마련하고 AI 기반의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사업으로, 기존에 정형화된 컴퓨터실을 유연하고 창의적인 협업 중심의 공간으로 탈바꿈하여 학생 주도의 프로젝트 학습 기반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특히 2025년에는 초·중·고 10교에 SW-AI교육 채움교실을 신규 구축하고, 고등학교 2교에 AI융합교육 중심고 정보교육실을 조성하여 총 12교를 구축 지원할 계획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학교의 여건을 반영한 정보교육실 구축과 공간 혁신을 통해, 학생들이 미래 사회에서 요구되는 디지털 역량을 갖춘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