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구미시 마이스터멘토단, 해평면 금호1리서 재능기부 봉사 펼..
사회

구미시 마이스터멘토단, 해평면 금호1리서 재능기부 봉사 펼쳐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5/04/28 09:52
전기점검부터 미용봉사까지…“기술로 나누는 따뜻한 손길”

↑↑ 구미시 마이스터멘토단, 해평면 금호1리서 재능기부 봉사 펼쳐
[정해영 기자]구미시 마이스터멘토단이 지난 26일 오전 10시부터 해평면 금호1리에서 재능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에는 마이스터멘토단원과 구미전자공업고등학교·금오공업고등학교 교사 및 학생, 경북경영자총협회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활동은 전기안전점검, 배선 수리, LED 조명 및 콘센트 교체, 전선 정리, 미용 봉사, 마을 환경정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이뤄졌다. 특히 고령자나 몸이 불편한 주민 가정을 직접 찾아 위험한 전기설비를 점검하고 교체해, 생활 안전을 높이는 데 주력했다.

구미시 마이스터멘토단은 반기별로 농촌마을을 찾아 기술봉사를 이어오고 있으며, 이번 상반기에는 해평면 금호1리를 대상으로 했다. 단원들의 전문성과 실천 의지가 어우러져 마을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김칠규 마이스터멘토단장은 “전문 기술인으로서 재능을 나눌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봉사로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마이스터멘토단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미시 마이스터멘토단은 2013년 10월 창단되어 구미시 및 경상북도 최고장인, 대한민국 명장, 기능한국인, 산업현장교수 등 48명으로 구성돼 있다. 단원들은 관내 중·고교생을 대상으로 직업관 교육과 멘토링을 실시하고 있으며, 중소기업기술지원 컨설팅, 취약계층 지원 등 지역사회 전반에서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