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대구서부교육지원청, 2025년 첫 학부모교육 마음챙김 프로..
문화·교육

대구서부교육지원청, 2025년 첫 학부모교육 마음챙김 프로그램 성료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5/04/28 12:36
꽃공예 체험을 통한 학부모 심리·정서 회복 지원

↑↑  2025년 첫 학부모교육 마음챙김 프로그램
[정해영 기자] 대구서부교육지원청은 지난 4월 19일과 24일 양일간 관내 유치원 및 초등학교 학부모 40명을 대상으로 `학부모의 심리·정서 회복을 위한 마음챙김 프로그램(꽃공예 체험)`을 성공적으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올해 서부교육지원청이 마련한 첫 학부모교육으로, “학교 교육에 대한 믿음과 존중을 바탕으로 자녀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겠다”는 내용이 담긴 학부모 선언문 낭독으로 시작됐다.

프로그램은 ▲2025년 연간 학부모교육 운영 계획 안내, ▲대구학부모원스톱지원센터 소개, ▲생화를 활용한 힐링 강의 및 꽃꽂이 실습, ▲완성 작품 감상과 소감 나눔 순으로 진행됐다.

회차별 20명씩 참여한 학부모들은 꽃공예 활동을 통해 일상에서 벗어나 심리적 휴식을 취하고, 다른 학부모들과 교육적 경험을 공유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서부교육지원청은 이번 행사를 통해 연중 계획된 다양한 학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학부모의 적극적인 학교 참여를 독려했다.

이러한 노력은 학부모가 학교 교육의 든든한 동반자이자 조력자로서 제 역할을 다하며, 함께 만들어가는 건강한 교육 문화 조성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규은 교육장은 “이번 학부모교육을 시작으로 학부모들이 자녀 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건강한 학부모 문화 조성에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향후 서부교육지원청은 학부모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실질적 도움이 되는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서부교육지원청 홈페이지 우측의 “학부모교육신청” 메뉴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