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울진군 어린이 한마당 축제 |
왕피천공원 일대에서는 울진청년회의소 주관으로 ‘제26회 어린이날 한마당 축제’가 10시부터 16시까지 공연 및 다양한 체험 마당이 펼쳐진다.
왕피천공원 주공연장에서 청소년 오케스트라, 태권도 공연을 시작으로 모범 어린이 29명 표창 수여와 함께 꿈과 희망의 나비 날리기 행사 및 마술쇼, 인형극 등이 펼쳐진다.
또한 개회식 후 주공연장 주변에 에어바운스, 키링 만들기, 버섯수확 체험, 목공예 체험, 도예아트, 드로잉 그림그리기, 격파, 정크아트, 천연 염색 체험 등 다양한 어린이 체험부스와 소방, 교통, 해양경찰 등 아동안전체험 등 관계 기관이 참여하는 체험 공간을 선보인다.
이날 왕피천공원 내 모든 관람시설(왕피천 케이블카, 아쿠아리움, 과학체험관 등)과 성류굴을 어린이들에게 무료 개방하며, 행사 당일 안전하고 성공적인 행사 개최를 위하여 왕피천공원 일대 일방통행(수산교차로`왕피천공원`염전해변`산사천교 방향)으로 교통을 일부 통제하여 원활한 행사 진행을 할 예정이다.
한편, 후포면 청년회에서 주관하는‘제7회 후포면 어린이날 대잔치’ 행사는 후포 마리나항 공연장에서 개최하며, 에어바운스 놀이터, 버블쇼, 벌룬쇼, 마술쇼, 키링만들기 등 다양함 체험 공간이 마련되어 어린이 장기자랑 및 키다리 풍선 아저씨쇼 등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선물할 예정이다.
손병복 울진군수는“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울진의 미래인 어린이들이 꿈과 희망을 가지고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공간을 마련했다”며“온 가족이 함께 추억을 담아 가는 행복한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