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대구내일학교에서 배움의 즐거움을 함께할 성인학습자를 모집합니다. |
대구시교육청은 6월 26일 대구내일학교(대구제일중 동관 2층) 초등 교실에서 2025학년도 예비학습자를 위한 ‘대구내일학교 방문의 날’ 행사를 운영한다.
▲초등과정은 10:00~11:00까지, ▲중학과정은 11:30~12:30까지, 대구내일학교 모집 대상과 입학신청서 제출 방법, 진입진단평가에 관한 사항, 성인문해교과서 및 학습관 둘러보기, 교육과정 운영 전반에 대한 안내와 질의응답 시간으로 각각 진행된다.
대구내일학교 신입학습자 모집에 관심 있는 누구나 별도 신청 없이 참석할 수 있다.
또한, 7월 1일부터 7일까지 도시철도 반월당역에서는 배움의 시기를 놓친 성인들이 학업에 대한 용기를 낼 수 있도록, 졸업생들의 늦깍이 학습과 졸업에 대한 감상을 표현한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시’시화작품전이 개최된다.
12편의 전시 작품들을 통해 늦깍이 학생들의 생생한 학교 이야기를 만날 수 있다.
만 18세 이상 초등·중학 학력 미소지자 중 대구내일학교 입학을 희망하는 사람은 7월 16일부터 23일까지 ▲방문(대구제일중 內 대구내일학교 교원연구실), ▲우편(대구시교육청 교육복지과), ▲전자우편 중 선택하여 입학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기타 대구내일학교 신입학습자 모집과 관련한 상세 내용은 대구시교육청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대구시교육청 교육복지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대구내일학교는 대구시교육청에서 운영하는 학력인정 문해교육 프로그램으로 학령기에 배움의 기회를 놓친 만 18세 이상 성인에게 초․중학교 학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초등과정 2학급, 중학과정 6학급을 운영하고 있으며, 재학생은 총 163명으로 오는 9월에 졸업․진급을 앞두고 있다.
강은희 교육감은 “여러 가지 이유로 배움의 기회를 놓친 분들이 대구내일학교에서 배움의 즐거움을 누리고, 상급학교 진학의 새로운 꿈에 도전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