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찾아가는 안전체험교육’확대 운영 |
‘찾아가는 안전체험교육’은 교육청의 이동식 안전체험차량을 활용해 현장에서 직접 진행되는 맞춤형 내·외부 체험형 안전교육 프로그램으로, 실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위기 상황을 영유아의 눈높이에 맞춰 체험할수 있도록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지하철 및 승강기 안전교육을 포함한‘생활안전’, ▲지진 상황대피 요령을 익히는‘지진안전’, ▲화재 상황 탈출 방법을 습득하는‘화재안전’, ▲모형 횡단보도 및 신호등을 활용한‘보행안전’, ▲교육용 소화기 체험, ▲완강기 활용법 등 6가지 종류의 내·외부 체험 과정으로 구성된다.
이 교육은 대구시교육청이 달성군청과의 유보통합 시범 운영 업무 협약 협력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해 하반기부터 달성군 관내 어린이집 영유아를 대상으로 실시됐고 올해 상반기까지 이어져 왔다.
대구시교육청은 교육 만족도 조사 결과 92% 이상 영·유아 안전인식 확산에 긍정적이라는 평가를 받아, 올해 하반기에는 달서구 어린이집 대상으로 교육을 운영하고 이후 다른 시·군으로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유아특수교육과 황정문 과장은 “영·유아 시기에 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체험해 보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연계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안전교육지원 체계 구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