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해피투게더 감문면, 김천시 최초 행복을 찾아가는 이장회의..
사회

해피투게더 감문면, 김천시 최초 행복을 찾아가는 이장회의

조수연 기자 입력 2021/09/13 10:56 수정 2021.09.13 10:56
주민과 더 가까이 다가갑니다.


김천시 감문면행정복지센터(감문면장 김인수)는 9월 10일 코로나19 재확산 방지와 시정 홍보를 위해 각 마을 담당 공무원들이 직접 마을 이장님을 찾아가 이장공지사항 전달, 국민상생지원금 신청안내, 이장과 함께하는 마을 다중이용시설 방역을 실시하는 ‘행복을 찾아가는 이장회의’를 개최하였다.

기존 이장회의는 관공서의 사업 진행사항이나 행정지침을 안내하는 일방적인 소통방식에 머물렀으나, 이번에‘행복을 찾아가는 현장 이장회의’를 통하여 직접 면민들이 사용하는 공간에서 회의를 진행하며 서로의 입장을 공유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어 준 계기가 되었다는 주민들의 호평이 이어졌다.


김인수 감문면장은 “코로나로 실내에 모여 하는 기존의 이장회의에서 더 나아가 주민과 이장님들이 계시는 마을을 직접 방문하여 행정공지사항을 전달하고 마을회관 방역봉사를 함께 함으로써 주민과 가까이 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에서 지역주민에게 도움이 되는 최선의 방안을 찾아 한층 더 주민 눈높이에 맞는 행정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송진호 감문면 이장협의회장은 “농번기와 코로나로 바쁘고 힘든 시기에 새로운 소통 방법을 모색하고 직접 마을에 찾아와 회의와 방역을 함께 하니 담당직원과 더욱 더 가까워진 것 같아 기쁘고 감사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