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천시 평화남산동(동장 김훈이)은 지난 28일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는 참석자 전원 마스크 착용, 발열체크 및 손 소독 실시, 좌석 간 띄어 앉기 등 코로나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시정 주요 현안에 대한 설명과 하반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요 활동 및 특히, 김천시 시범사업으로 선정된「평화남산동 마을복지계획수립」활동에 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고진석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에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시는 위원들에게 감사하다. 김천시에서 첫 시행하는 마을복지계획 사업에 평화남산동이 참여하게 되어 책임감을 느끼고,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담아 우리 마을의 특색 있는 마을복지계획이 수립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
김훈이 평화남산동장은 “현재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화됨에 따라 위원들 모두 한 자리에서 뵙기 쉽지 않은 상황이지만 오늘 회의를 통해 뵐 수 있어 기쁘다. 마을복지계획수립 사업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이 내실 있게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평화남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사업, 명절맞이 안부 묻기 사업 등을 실시하며 관내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