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청도군, 경상북도 농식품 수출정책 평가 ‘우수상’ 수상 |
이번 평가는 경상북도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2025년도 농식품 수출정책 추진실적을 종합 평가한 것으로, 청도군은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수출 확대와 해외시장 개척 노력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청도군은 ▲지역 농가 및 업체와의 협업 강화 ▲수출 품목 다양화 ▲해외 판촉 및 마케팅 지원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수출실적을 꾸준히 끌어올렸으며,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2025년 농식품 수출실적은 19,385톤(전년 대비 31.9% 증), 63,920천불(전년 대비 10.6% 증)로 경상북도 군 단위 1위, 도내 22개 시·군 중 4위를 기록했다.
김동기 청도 부군수는“이번 수상은 지역 농업인과 수출업체, 행정이 함께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청도 농식품의 경쟁력 강화와 해외시장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홈
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