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9일 서구청 구민홀, 2026년 주민 주도형 건강 걷기동아리 발대식 개최 모습 |
이날 행사는 동아리 회원과 걷기에 관심 있는 서구 주민 70여 명이 참석했으며 걷기 동아리 활동 다짐 선서를 시작으로 ▲걷기 리더 위촉장 수여 ▲걷기 동아리 운영 안내 ▲걷기 역량 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발대식에서는 참석자 전원이 동참하는 ‘한마음 건강 구호’ 카드 섹션 퍼포먼스가 펼쳐져 객석 전체가 하나의 배경이 되는 시각적인 연출로 걷기 실천 캠페인 효과를 극대화했으며 주민들의 소속감과 결속력을 한층 더 견고히 다졌다.
또한 대구시 시민건강놀이터와 연계하여 진행된 걷기 역량 교육은 바르게 걷기 실습을 통한 생생한 체험형 교육으로 구성되어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지난 2024년부터 추진되어 온 ‘걷기동아리’는 주민 주도형 건강 증진 사업으로 단체 걷기 활동을 통해 걷기 실천율을 높이고 일상생활 속 걷기 친화적 분위기를 조성하여 걷기 문화를 확산시키고 있다.
서구보건소는 팀별 현수막과 단체 티셔츠를 지원하고, 사전·사후 체성분 및 혈압·혈당 측정을 통한 건강상담을 제공하며 지역사회 연계 활동 참여 시 자원봉사 시간을 부여한다.
또한 6개월간 동아리 회원들과 ‘함께 걷기’를 잘 실천한 우수 동아리 및 우수 참여자에게는 모바일 상품권도 제공된다.
이영희 서구보건소장은 “동아리 활동을 통해 주민 주도의 건강증진 문화가 더욱 활성화되길 바란다.”라며 “함께 걷기를 실천하며 서로의 안부를 나누고 더 행복한 지역공동체를 만들어 가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홈
환경·보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