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주요 간선도로 조도개선공사로 시민 편..
사회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주요 간선도로 조도개선공사로 시민 편의 높이고 사고 위험 낮춘다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6/06/22 14:39
6월 22일~7월 19일, 28일간 오전 9시~오후 5시까지 도로 부분 통제

↑↑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주요 간선도로 조도개선공사
[정해영 기자]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은 6월 22일부터 7월 19일까지 약 1개월간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야간 도로환경 조성을 위해 주요 간선도로(고모로 등 5개소) 조도개선공사를 실시한다.

공단은 노후화된 가로등 기구를 고효율 LED 조명으로 교체하여 조도를 개선하고, 보다 밝고 안전한 도로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야간 시야 확보 능력을 높이고 교통안전 향상은 물론 에너지 절감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안전한 작업을 위해 도로 일부가 통제되는 이번 공사는 시민들의 교통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차량정체가 많이 발생하는 주간 시간대를 피해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탄력적으로 시행될 예정이다.

문기봉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시민의 안전은 무엇보다 중요한 가치”라며 “앞으로도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야간 통행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