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양금동 주민자치위원회‘찾아가는 경로당 안전교육’..
문화·교육

양금동 주민자치위원회‘찾아가는 경로당 안전교육’

조수연 기자 입력 2021/11/17 14:17 수정 2021.11.17 14:17
- 생활안전 교육으로‘Happy together 김천’만들기 -


양금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강준규)는 11월 15일부터 양금동 관내의 경로당을 돌며 회원들을 대상으로‘찾아가는 경로당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교육은 강종석 자유총연맹 양금동 분회장의 강의로 이루어진다. 강 회장은 안전교육지도사, 실버안전지도사, 어린이안전지도사, 재난안전지도사, 노인활동 지도사 등의 강사 자격 및 생존수영 지도사 자격도 갖추고 있다. 이번 교육은 겨울철 추운 날씨에 급작스러운 움직임으로 인한 부상을 방지하는 운동, 소화기 사용법, 교통안전 교육 등으로 이루어졌다.


양오마을의 황수범 노인회장은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만한 내용이 많아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었다. 부상 방지 체조는 잠깐 했는데도 몸이 가뿐해진 느낌이다. 그리고 소화기 사용법을 모르는 어르신들이 많으셨는데 이번 기회에 실습을 할 수 있어서 도움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박재영 양금동장은 “주민자치위원회에서 마을 어르신들을 위해 좋은 프로그램을 준비해주셨다. 덕분에 ‘Happy together 김천’에 한 발 더 가까워졌다. 날씨가 추워지고 있는 만큼 건강에 유의하셔서 행복한 겨울을 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