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김천시 부항면, 봄맞이 부항댐 주변 연도변 환경정비 실시..
사회

김천시 부항면, 봄맞이 부항댐 주변 연도변 환경정비 실시

꽁지환경늬우스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1/03/04 11:58

[꽁지환경늬우스 기자]부항면은 봄맞이 부항댐 주변 순환도로 연도변 환경정비를 실시하고있다. 최근 전국적인 관광명소로 떠오르고 있는 부항댐 주변 산림연접지 잡목 및 잡초 제거 등 연도변 환경정비를 통해, 대형 산불로 번질 수 있는 사전요인을 차단하고, 주변경관을 개선하여 부항댐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예상한다.

특히, 봄맞이 환경정비는 2021년 상반기 지역공동체일자리 사업에 참여하는 면민들을 활용하여 추진함으로써, 부항면은 일자리제공은 물론, 관광지 청결 모두 잡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 또한,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전후로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작업 중 안전장비를 착용등 작업수칙을 철저히 지켜 작업자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있다.

김영욱 부항면장은 “새로운 관광명소로 각광받고 있는 부항댐 주위 아름다운 관광자원을 보호하기 위해 지속적인 연도변 환경정비 활동이 필요하고, 연도변 작은 쓰레기 하나가 부항면의 이미지를 좌우한다”며 지속적인 청결활동의 필요성을 강조하였으며, 청정부항 만들기를 위한 면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