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구미시, 시대의 변화를 헤쳐나간 여성들의 발자취를 찾아..
문화·교육

구미시, 시대의 변화를 헤쳐나간 여성들의 발자취를 찾아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2/03/29 10:17
2022년 상반기 구미수요인문포럼 `조선, 아내 열전` 운영

↑↑ 2022년 상반기 구미수요인문포럼 `조선, 아내 열전`
[정해영 기자]구미시에서는 오는 4월 6일부터 4월 27일까지 매주 수요일 저녁 7시 구미시평생학습원에서 ‘조선, 아내 열전’을 주제로 2022년 상반기 구미수요인문포럼을 운영한다.

구미수요인문포럼은 시민에게 올바른 인문학적 소양을 배양하고 삶의 가치를 느끼게 하여 일상 속 자신을 성찰하고 삶의 질과 행복 지수를 더 높일 수 있는 인문학을 제공하기 위한 강좌 프로그램이다.

이번 포럼은 조선 500년 동안 우리의 고정관념 속 여인들의 모습을 살펴보고, 우리가 잘 모르고 있었던 조선 아내들의 얼굴을 새롭게 발견할 수 있는 내용을 백승종 교수와 함께 들여다보는 시간을 갖는다.

백승종 교수는 전 서강대 사학과 교수로 저서로는 ‘도시로 보는 유럽사’, ‘신사와 선비’, ‘문장의 시대, 시대의 문장’ 등이 있으며, EBS 내:일을 여는 인문학에 출연하여 유럽을 대표하는 도시를 통해 유럽의 역사를 살펴보는 강의를 진행하였다.

한편 구미시는 5월 4일부터 5월 25일까지 매주 화요일 구미시립중앙도서관에서 ‘고전 속에서 발견하는 삶의 지혜’를 주제로 아파트 인문마을과 함께하는 공존과 지속의 인문학 강좌를 운영할 예정이며, 6월 4일 분야별 전문가의 연구발표와 토론을 통해 구미의 지역 정체성을 규명하는 구미학 구축을 위한 학술심포지엄을 계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