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문경시 문경읍 도시재생 예비사업 주민역량강화 프로그램 본격..
사회

문경시 문경읍 도시재생 예비사업 주민역량강화 프로그램 본격 시작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2/04/07 09:52
우리 마을영화 “내가 직접 만들어요”

↑↑ 문경읍 도시재생 예비사업 주민역량강화 프로그램
[정해영 기자]문경시는 5일 2022년 문경읍 도시재생 예비사업 주민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시행되는 ˝마을 영화 제작 교육프로그램˝이 문경읍 주흘문화센터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문경읍만의 특화된 스토리로 우리 마을의 이야기를 영화로 직접 제작하고 단편 영화를 마을 축제에서 상영하여 문경읍만의 영화 콘텐츠를 확보 할 수 있게 한다는 비전을 가지고 기획되었다.

주민이 직접 찍고 싶은 내용을 바탕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하여 촬영 및 편집 등의 제작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마을 영화 제작 교육프로그램˝은 호서대학교 뉴미디어학과 진승현 교수의 “영화제작개론”을 시작으로 4월부터 6월까지 매주 화요일 10주간 교육이 이어진다.

또한 ‘사랑이 꽃피는 나무’ 박리미 작가, 크루 소속 김지현 작가와, 조명행 영화배우, 문경미디어콘텐츠랩의 박상현 촬영감독과 백승호 PD 등 문경지역 내·외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하게 된다.

˝마을 영화 제작 교육프로그램˝과정을 마친 교육생들은 교육수료증과 함께 올해 6월부터 문경읍에서 진행되는 ˝마을영화제작˝ 프로그램에서 제작 스태프, 단역배우로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문경시 도시재생지원센터 박정호 센터장은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영화라는 콘텐츠에 대한 주민들의 의견이 반영된 예비사업의 첫 단계로, 영화 교육에서 시작된 주민들의 활동이 향후 공모 신청할 본 사업과 일반근린형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도 이어질 예정이다.”라며 “지역소멸의 위기 속에서 이번 문경읍 예비사업과 같이 주민주도형의 도시재생사업의 경쟁력을 제고하여 문경시의 도시재생 사업들이 더욱 활기를 띨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