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상주시, 고품질 쌀 생산을 위한 공동방제 지원사업 접수..
사회

상주시, 고품질 쌀 생산을 위한 공동방제 지원사업 접수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2/04/11 07:49
상주시 최초 벼 병해충 공동방제사업 전격 실시

↑↑ 상주시, 고품질 쌀 생산을 위한 공동방제 지원사업 접수
[정해영 기자]상주시농업기술센터는 관내 벼 재배 농업인을 대상으로 고품질 쌀 생산을 위한 공동방제 지원사업 접수를 4월 29일(금)까지 농지소재지 관할 농협에서 받는다.

상주시에 농지를 실경작하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사업비는 총 24억 원(시비 50, 자부담 50%)을 투입해 관내 벼 재배 전체 면적인 12,000ha를 방제할 계획이다. 자부담 50%중 농협 30%, 조합원 20% 부담하며 비조합원은 50% 전액 부담한다. 방제비는 ha당 20만 원이며 지원내용은 방제장비(무인헬기, 드론 등) 임차비 및 약제비 지원이다. 신청방법은 대상 농업인이 신분증을 가지고 농지소재지 관할 농협으로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이 사업은 벼 병해충 피해를 최소화함으로써 고품질 쌀을 생산하고 노령화에 따른 농촌인력 부족 문제 해소와 농가 경영비 절감을 목표로 우리시 최초로 벼 재배면적 전체에 대한 공동방제를 실시하게 됐다.

김인수 기술보급과장은 “최근 기후변화로 병해충 발생이 급증하고 있어 방제는 필수사항이 됐다. 공동방제 실시로 일손과 경영비 절감이라는 일석이조 효과와 함께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에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