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문경읍 도시재생예비사업, 마을영화관 운영 주민 교육 시작..
사회

문경읍 도시재생예비사업, 마을영화관 운영 주민 교육 시작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2/04/12 09:50

↑↑ 문경읍 도시재생예비사업, 마을영화관 운영 주민 교육 시작
[정해영 기자]2022년 문경읍 도시재생 예비사업 주민역량강화사업의 일환인 마을 영화관 운영 교육 프로그램이 지난 8일부터 문경읍 주흘문화센터에서 시작됐다.

10대에서 7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문경읍 주민 15명이 참석한 오리엔테이션을 겸한 첫 교육이 8일 시작되었고 앞으로 주 2회씩 운영되어 5월 중순까지 이어진다.

문경시는 마을 공동체 형성의 필요성과 다른 지역 마을 영화관 운영 벤치마킹 및 영화관 안내 실습 및 응급조치 교육, 그리고 교육생 간 마을영화관에 대한 의견 나누기 등의 커리큘럼으로 마을영화관을 주민이 직접 기획ž운영할 수 있도록 그 역량을 강화시키는 것이 이번 교육의 목표라고 밝혔다.

본 교육 참가자는 추후 영화관 운영 컨설팅 교육과 마을영화관 운영 및 영화제 운영을 통해 교육으로 습득한 내용을 활용하게 된다.

문경시 관계자는 “주민참여가 꼭 필요한 문경읍 도시재생 예비사업에 본 교육을 통해 영화관에 대한 주민 이해도를 높임과 동시에 주민활동가 발굴이라는 성과 또한 기대하며 문경읍 주민의 많은 관심과 아낌없는 격려를 부탁한다.”라고 전했다.

해당 교육은 4월 16일 오후 1시 [카페 선일]에서 진행되는 오픈 강의 및 작은 마켓행사로 문경읍 도시재생 예비사업을 홍보와 함께 매주 수, 금요일 계속해서 이어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