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대구광역시교육청 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 엄마표 독서코칭..
문화·교육

대구광역시교육청 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 엄마표 독서코칭 전문가를 키우다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2/04/13 12:30
부모 독서코칭 프로그램, 15일부터 학부모 20명 선착순 모집

↑↑ 부모 독서코칭 프로그램
[정해영 기자]대구광역시교육청 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은 자녀들에게 책을 통해 주체적으로 사고하고 미래 사회에 필요한 통합사고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학부모 독서코칭 전문가 양성을 위한‘부모 독서코칭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오는 4월 15일부터 참가자를 모집한다.

부모 독서코칭 프로그램은 ▲그림책, ▲고전명작, ▲전래동화, ▲만화 등 각 책의 특성에 맞게 사고력을 확장시키고 더 나아가 학습법과 연계시키는 방법을 통해 학습 효과를 올리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5월부터 7월까지 매주 금요일 오전에 총 12회에 걸쳐 대면과 비대면으로 병행해 운영된다.

교육 이수 후에는 독서코칭 동아리를 구성하고 심화교육도 실시한다. 이후 실습과정을 거쳐 도서관 및 학교 등에서 독서코칭 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다.

황윤애 관장은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필요한 창의융합형 인재는 넓고 깊게 사고할 수 있는 사고력이 필요하다”며,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독서법을 부모가 배워 자녀를 직접 지도할 수도 있으며 나아가 독서코칭 동아리 활동을 통해 강사로도 활동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