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구미시 인명구조센터 건립 현장방문`..
사회

`구미시 인명구조센터 건립 현장방문`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2/04/19 12:00
22년 4월까지 낙동강 나루터에 1.3억원을 투입하여 인명구조센터 완공 예정

↑↑ `구미시 인명구조센터 건립 현장방문`
[정해영 기자]장세용 구미시장은 4월 18일 임수동 382-2번지 일원에 건립중인 구미시 인명구조센터 현장을 방문하여 해병대 구미시전우회와 안전한 수상레저활동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구미시 인명구조센터 건립`은 낙동강 내 여름철 물놀이시설 안전계도 및 인명구조활동을 목적으로 총1.3억원을 투입하여 수상장비창고 및 구조요원 대기실로 활용되며, 2021년 토목공사를 완료하였고 2022년 4월까지 컨테이너(128㎡) 설치를 완료할 예정이다.

이번 방문을 통해 향후 인명구조센터를 이용할 해병대 구미시전우회와 상호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수상안전활동 지원에 만전을 기하게 될 것이다.

장세용 구미시장은“수상레저스포츠가 활발해짐에 따라 이번 인명구조센터 건립을 통해 수상인명구조에 신속히 대처하고 시민들에게 안전한 수상레저활동을 지도하여 안심하고 여가를 즐길 수 있는 환경조성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해병대 구미시전우회는 여름철 수상 안전사고 예방 인명구조 활동, 낙동강 유역 순찰, 구미시의 각종 행사 시 교통봉사, 재해재난 복구 등 시민의 안전을 위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