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국립대구과학관,‘메타버스 사이버 세큐데이’운영 |
국립대구과학관은 점차 진화하고 있는 사이버 위협에 대한 보안의 중요성을 상기시키고 정보보안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자 사이버 세큐데이 행사를 오프라인과 메타버스에서 개최한다.
첫 번째 프로그램은 대구경북사이버보안연구회의 대학생들이 국립대구과학관 무한상상실에서 초등 고학년부터 중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사이버 보안 체험교육활동이다. 참가자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해킹을 체험해보고, 정보를 보호하는 방법에 대하여 배울 수 있다.
다음으로 대구경북사이버보안연구회 정기현 초대회장(경일대학교 사이버보안학과 교수)이“사이버 보안의 중요성! 정보보안의 두 얼굴!”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이 특강은 과학관을 방문하는 관람객뿐만 아니라 장소와 상관없이 어디에서나 강연을 들을 수 있도록 메타버스 공간에서도 진행된다. 대면 강의는 국립대구과학관 씨티움홀에서 진행되고, 동시에 메타버스 플랫폼 ZEP(젭)에서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다.
또한, 메타버스 참여자를 대상으로 O, X 퀴즈 이벤트가 진행되며, 국가정보원과 국립대구과학관이 준비한 태블릿, 모바일 기프티콘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국립대구과학관 백운기 관장은 “이번 사이버 세큐데이는 현장 특강뿐만 아니라 메타버스에서도 즐기면서 참여할 수 있어 사이버 보안의 필요성을 더욱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