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울진군, ˝북스타트 여는 날˝ 행사..
문화·교육

울진군, ˝북스타트 여는 날˝ 행사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2/04/20 13:56
책 놀이로 아기 독서습관 골든타임 지켜요!

↑↑ 울진군, ˝북스타트 여는 날˝ 행사
[정해영 기자]울진군 죽변면도서관은 오는 23일 오전 11시 흥부문화센터 3층 회의실에서 울진군에 거주하는 2016~2022년생 영유아와 가족을 대상으로 2022년 ‘북스타트 여는 날’ 행사를 개최한다.

북스타트는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라는 슬로건으로 북스타트코리아와 울진군이 함께 펼치는 지역사회 문화운동으로, 영유아 및 보호자들을 대상으로 북스타트 소개, 자원활동가 위촉장 수여, 책놀이 시연, `토깽이전`인형극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행사 후에는 북스타트 책 꾸러미도 배부한다.

또한,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관내 공공도서관 및 작은도서관에서도 북스타트 책꾸러미를 무료 배부하며, 울진군 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연령에 맞게 단계별로 신청한 후 보호자 신분증과 주민등록등본을 가지고 도서관에 방문하면 선착순으로 받을 수 있다. 단, 타 도서관과 중복 수령은 불가하다.

울진군은 책꾸러미 수령 외에도 북스타트 후속으로 부모교육과 책놀이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울진군 통합도서관 홈페이지와 죽변면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성우 죽변면도서관장은 “이번 북스타트 행사를 통해 영유아와 부모가 함께 독서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올바른 도서습관으로 이어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