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울진Wee센터, 학교 교육 안정화를 위한 ‘Wee클래스 컨설팅’실시 |
이번 컨설팅은 3월 30일부터 3주간 관내 Wee클래스가 설치된 12개교를 장학사 1명, 전문상담교사 3명으로 구성된 컨설팅팀이 방문하여 Wee클래스의 운영현황을 점검하고 위기 학생 관리, 학업중단숙려제 및 특별교육 지원 등 Wee클래스와 긴밀한 협조와 소통을 위한 방안을 마련하였다.
특히 울진산불로 인해 직·간접적 영향을 받은 학생 및 교직원의 정서적 지원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여 하루빨리 학교 교육 안정화를 돕기 위한 정보제공과 신규 임용 배치된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에게 효율적인 Wee클래스 운영을 위한 지원방안 협의 등으로 진행되었다.
울진Wee센터는 각급 학교의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의 심리적 소진을 예방하기 위한 건강차세트로 구성된 심리안정꾸러미를 전달하였으며 컨설팅 기간 중 Wee클래스의 행사지원을 위해 인형탈, 행사용 피켓 등 행사용품을 대여하여 학생 및 교직원의 참여율을 높이고 학교행사가 풍성해지도록 기여하기도 했다.
앞으로도 Wee클래스간 원활한 소통을 위해 지역 모임의 장을 계획하는 등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권오진 교육장은 “이번 컨설팅을 통해 산불피해로 어려운 시기에 학생의 정서적 안정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하는 Wee클래스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Wee센터 차원에서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말고, 특히 위기관리 대상 학생들의 심리·정서적 안정을 위해서도 힘써주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