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대구시 월드오케스트라시리즈 조직위원회 - DGB금융그룹 업..
문화·교육

대구시 월드오케스트라시리즈 조직위원회 - DGB금융그룹 업무협약(MOU) 체결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2/04/20 14:37
대구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는 음악과 금융의 만남

↑↑ 월드오케스트라시리즈 조직위원회 - DGB금융그룹 업무협약(MOU)
[정해영 기자] 월드오케스트라시리즈 조직위원회(위원장 장익현)와 DGB금융그룹(회장 김태오)은 대구 문화예술 발전과 상생을 위해 4월 19일 화요일 오후 2시 30분 대구콘서트하우스 그랜드홀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장익현 월드오케스트라시리즈 조직위원장과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은 대구시민의 문화 향유 기회 및 시민 금융교육 확대를 위해 상생협력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상호 협업을 통해 지역 사회를 위한 문화사업 개발에 앞장설 예정이다. DBG금융그룹은 문화기부금 5,000만 원을 월드오케스트라시리즈 조직위원회에 후원하고, 월드오케스트라시리즈 조직위원회는 어린이 클래식 교육 프로그램인 ‘리틀 클래식 탐험대’와 DGB금융그룹 꿈나무교육사업단에서 운영하는 ‘DGB금융체험파크’를 융합하여 클래식과 금융교육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월드오케스트라시리즈의 청년 오케스트라 육성 프로젝트 ‘솔라시안 유스 오케스트라’ 지원, DGB 주최의 장애인 성악 콩쿠르 지원, DGB 야외음악회 공동 개최 등으로 청년과 취약계층에 기회를 제공하고 시민 문화 향유 증진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이날 대구콘서트하우스에서 개최된 협약식에는 월드오케스트라시리즈 장익현 조직위원장과 DGB금융그룹 김태오 회장 그리고 대구콘서트하우스 이철우 관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DBG금융그룹은 DGB대구은행, 하이투자증권, DGB생명, DGB캐피탈, 하이자산운용, DGB유페이, DGB데이터시스템, DGB신용정보, 하이투자파트너스, 뉴지스탁의 10개 자회사를 거느린 대한민국 대표 금융그룹이다. DGB금융그룹은 지역과 함께 성장, 발전하기 위해 사회복지사업, 문화/예술/체육사업, 교육/장학사업, 내 고향 사랑 운동, 환경/글로벌 분야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월드오케스트라시리즈 조직위원회는 2013년 ‘아시아 오케스트라 페스티벌’이라는 이름으로 출발하여 2016년 ‘월드오케스트라시리즈’로 재탄생하였으며, 9년째 국제적인 오케스트라 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축제뿐만 아니라 어린이 클래식 공연, 솔라시안 유스 오케스트라, WOS 비르투오소 챔버 등 다양한 사업으로 시민들에게 경제적 부담 없이 클래식을 즐길 수 있게 하였고, 클래식의 문턱을 낮추고 인식 변화에 기여하고 있다.

장익현 조직위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시민들에게 양질의 공연과 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기회를 넓이고 앞으로도 클래식의 문턱을 낮추고 인식 변화에 이바지하는 월드오케스트라시리즈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