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구미시, 동네에서 시작하는 배움의 세계..
사회

구미시, 동네에서 시작하는 배움의 세계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2/04/22 11:42
신규 5개소 등 총 20개 마을배움터 운영

↑↑ 마을배움터
[정해영 기자]구미시평생학습원에서는 4월 19일과 20일 양일간 마을배움터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 마을배움터(인문학사랑방)로 선정된 5개소에 현판 수여 및 부착을 진행했다.

마을배움터는 마을내 유휴공간을 지역주민을 위해 공유하는 학습모임 공간으로 2021년까지 15개소가 운영되었으며, 올해 봉곡동 ‘인문학카페 더노크’, 구평동 ‘초록별상점’, 형곡동 ‘구미놀자학교’, 원평동 ‘카페보나’, 선산읍 ‘삼성꽃아트’ 총 5개소가 추가로 지정되었다.

마을배움터에서 마음이 맞는 이들과 함께 배우고 싶거나 동아리·학습 활동 등 모임을 하고자 하는 경우 관리자와 협의하여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오는 5월부터 각 마을배움터별로 수요자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평생학습원 홈페이지를 통해 시민들이 희망하는 프로그램을 수강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김용보 구미시평생학습원장은 “본인의 사업장 일부를 마을배움터로 지정하여 주민을 위한 학습공간으로 제공해 주신 대표님들께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 마을 내 주민들 간 소통과 배움의 공간으로 많이 사용되어 마을의 사랑방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