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대구광역시교육청-대구지방보훈청-대구교육대학교 간 미래세대..
문화·교육

대구광역시교육청-대구지방보훈청-대구교육대학교 간 미래세대 중심 보훈문화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체결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2/04/22 12:30

↑↑ 대구광역시교육청-대구지방보훈청-대구교육대학교 간 미래세대 중심 보훈문화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체결
[정해영 기자]대구광역시교육청은 3월 21일 15시 시교육청 여민실에서 대구보훈청, 대구교육대학교와 협약식을 맺는다.

이번 협약은 학교에서의 보훈문화교육을 활성화하고자 추진된다.

주요 협약 내용은 ▲다자간 MOU(대구시교육청-지방보훈청-대구교대)를 통한 교훈 학습자료 개발 및 교육현장 활용 촉진 방안 강구 ▲학생들의 올바른 보훈의식 제고를 위한 체험 및 봉사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전국민 대상 보훈문화 진흥을 위한 각종 사업 운영 ▲지역의 독립 및 호국인물 선양사업 추진 등이다.

대구시교육청-지방보훈청-대구교대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대구 지역의 보훈 인프라(역사·인물·시설 등)를 활용하여 학생들이 거주하는 삶의 공간을 중심으로 친근하게 보훈을 배울 수 있는 학습자료를 개발·보급할 예정이다.

또한 학생들은 교육과정 내에서 독립·호국·민주의 역사와 보훈정신에 대해 체험·탐구하는 다양한 기회를 가지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은희 교육감은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과 학교 현장이 네트워크를 갖춘 보훈문화교육 기반을 구축하고 각 기관간의 유기적 협력을 통해 보훈문화교육 활성화를 위한 창의적인 프로그램을 개발함으로써 학생들에게 다양한 학습경험이 제공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 또한 우리 모두가 일상에서 함께 실천해 나가는 생활 속의 보훈 문화 확산을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장정교 보훈청장은 “이번 협약은 미래세대 보훈문화교육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동력이 될 것이며, 앞으로 학교 현장에서의 보훈교육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청소년들의 애국심 함양과 올바른 국가관 정립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