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안동시 와룡면‘함께모아 행복금고’나눔의 손길 이어져..
사회

안동시 와룡면‘함께모아 행복금고’나눔의 손길 이어져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2/04/24 09:24
와룡면‘착한가게’2호점(선영식당), 3호점(한양식당) 가입

↑↑ 안동시 와룡면‘함께모아 행복금고’나눔의 손길 이어져
[정해영 기자]와룡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월 21일 착한가게 선영식당(2호점)과 한양식당(3호점)을 방문하여 착한가게 인증현판을 전달하였다.

‘함께모아 행복금고’는 나눔의 문화 확산을 위해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실시하는 기부 프로그램이다. 착한가게(매월 3만 원 이상 정기기부), 착한가정(월2만 원 이상), 1인 1계좌(월3천 원 이상), 일시기부 등이 있다.

지난 달 28일에는‘함께모아 행복금고’를 통해 협의체 위원 13명이 매월 5천 원씩 정기기부(1인 1계좌)에 동참했다. 그 중 4명의 위원은 160만 원을 추가로 일시기부를 하는 등 나눔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이렇게 모아진 기부금은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긴급구호비와 지역사회 문제 해소를 위한 특화사업비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착한가게에 가입한 각 음식점의 대표는“관내 주민을 위해 좋은 일을 하는데 기부에 동참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라며, 적은 금액이지만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의미 있게 사용되길 희망한다.”며 기부의사를 밝혔다.

와룡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은“착한가게에 가입한 음식점 대표와 협의체 위원들의 자발적인 정기기부 참여에 고마움을 전하며, 앞으로 민·관이 함께 협력하여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하고 추진하여 지역의 복지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