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포항시, 노인여가복지시설 운영 재개로 어르신 일상회복에 ..
사회

포항시, 노인여가복지시설 운영 재개로 어르신 일상회복에 만전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2/04/24 13:07
지역 내 622개소 경로당에 ‘경로당 깔끄미 사업단’으로 내·외부 환경 정비 완료

↑↑ 포항시, 노인여가복지시설 운영 재개로 어르신 일상회복에 만전
[정해영 기자]포항시는 코로나19 유행 감소세에 따라 지난 21일부터 지역 내 노인여가복지시설인 경로당 622개소, 노인복지회관 1개소의 운영을 전면 재개했다.

노인여가복지시설은 3차 접종자만 이용이 가능하며, 경로당 내 취식은 물 등의 음료는 개인별 섭취가 가능하나 식사는 칸막이 사용, 띄어앉기 준수 등 제한적으로 가능하다.

특히, 시는 지역 내 622개소 경로당의 안전한 운영 재개를 위해 노인일자리 사업의 일환인 ‘경로당 깔끄미 사업단’을 통해 내·외부 환경 정비를 완료했다.

또한, 앞으로 전 경로당에 경로당 행복도우미를 통해 신속항원검사 키트를 배부하고 어르신들께 키트사용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경로당 코로나19 예방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이장식 포항시장 권한대행은 “어르신들께서 오랜 기간동안 노인여가복지시설을 이용하지 못해 운영 재개를 많이 기다리셨을 것 같다”며, “앞으로 정상적인 시설 운영을 위해 방역 안전망을 구축하고 하루 빨리 어르신들의 활기찬 일상회복이 이뤄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