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우리가게셀프클린업 참여업소 방역물품 배부..
사회

우리가게셀프클린업 참여업소 방역물품 배부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2/04/25 11:40

[정해영 기자]경산시는 청결하고 안심되는 클린·안심 경산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코로나19 감염 예방·차단 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한 식품 및 공중위생 업소를 대상으로 살균소독제를 배부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우수식품접객업소와 공중위생업소 중 목욕장을 대상으로 살균소독제를 우선 배부하고 잔량은 소외된 식품접객업소를 위주로 배부하여 코로나19 예방 활동에 자발적 참여를 독려한다. 또한, 사적 모임 및 영업시간 제한 등 대부분 방역수칙이 해제되었지만 새로운 신종 변이바이러스가 출몰하는바 마스크 착용 의무 등 여전히 준수하여야 할 방역수칙을 지도하여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안경숙 경산시보건소장은 ˝지난 2년 넘는 기간 동안 시민 및 자영업자 여러분들 정말 고생 많으셨다. 감염병 하나가 사회적·경제적으로 파란을 일으킬 수 있다는 사실을 우리 모두 피부로 느꼈다. 사적 모임 및 영업시간 제한이 해제되었다고 코로나19가 종식된 것이 아니다. 새롭게 출몰하는 신종 변이바이러스에 대비하여 손 씻기, 마스크 착용, 자율적 증상 체크 등 자발적 예방 활동에 적극 동참해 달라˝며 긴장의 끈을 놓지 말자는 메시지를 전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