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경산시, 농촌지도자 복숭아 병해 방제 특강 실시..
사회

경산시, 농촌지도자 복숭아 병해 방제 특강 실시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2/04/25 11:42
시기별 필수 방제 교육을 통한 농촌지도자 역량 강화

[정해영 기자]경산시는 22일 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에서 농촌지도자 회원들을 대상으로 복숭아 병해 방제 특강을 실시했다.

농촌지도자경산시연합회는 회원 660명으로 구성된 경산시 대표 농업인학습단체로서 포도, 복숭아, 대추, 채소 등 다양한 작목의 지역 농업인들이 모여 함께 교육을 받고 과학영농을 선도 실천하여 지역 농업 경쟁력 향상과 농가 소득증대에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번 특강은 본격적인 영농철에 앞서 농촌지도자에게 필요한 복숭아 병해충 방제교육과 더불어 2022년 직불금 의무교육을 함께함으로써 농촌지도자 회원들의 역량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

시는 본 특강을 위하여 농업 현장에서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최고의 전문가를 초빙하였으며, 고품질 복숭아 재배에 필수적인 병해충 방제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내용으로 편성했다.

경산시농업기술센터 이수일 소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교육과정이 농업인 경쟁력 제고와 농가소득을 증대시키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농업인들에게 적재적소, 적기에 필요한 교육을 제공하여 관내 농업인들의 전문지식배양과 역량 강화를 지속해서 끌어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