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희망 운동화 지원사업 |
희망 운동화 지원사업은 의성군장애인보호작업장 이용장애인들에게 장애의 편견을 넘어 차별 없는 세상을 위해 이용장애인들에게 출·퇴근 또는 장시간 서서 작업을 하는 근로시간 및 일상생활에서 유용하게 신을 수 있는 운동화로 지원하고자 이용장애인 전원이 직접 운동화 매장을 방문하여 본인이 원하는 디자인과 색상의 운동화를 고른 후 착용해 보고 선택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바라봄 사진관과 ‘함께 사람이 반갑습니다. 오늘을 기억하세요 인생 샷 건지는 법’이란 주제로 핸드폰 카메라로 사진 찍는 기술을 배우고 이용자 서로 간 사진 촬영을 통해 이용장애인들의 관계 향상 및 개선을 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송덕희 원장은 이 시간을 통해 “우리 이용자들이 일상생활 및 독립생활을 수행하는데 필요한 기술을 습득하기 위한 훈련과 지역사회의 한 일원으로 통합하여 살아가는데 필요한 대인관계기술, 각종 시설을 이용하는 기술 등을 습득하도록 도움을 주고 장애인이 시설에 머무르지 않고 지역사회로 나아가 평범한 일상에서 보통 사람으로 살아가는 장애인인식개선을 지속하고자 기획되었다.”라고 밝혔다.
본 사업은 안동제비원전통식품 외 여러 곳에서 후원을 하고 구입 매장인 SKECHERS안동점(대표 윤의철)의 추가할인 등 지역 내 단체 및 개인의 뜻 있는 후원이 함께한 가운데, 의성군장애인보호작업장의 한 이용자는 “코로나19로 어려운 경제 상황에도 불구하고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느낄 수 있었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의성군은 “장애인 정책이 개선되고 인식도 많이 좋아졌으나 여전히 일상의 불편함이 있지만 뜻있는 분들과 함께 지역 내 장애인의 직업재활과 복지증진에 수고하는 의성군장애인보호작업장의 노력에 감사 인사를 전하며, 군민들에게도 장애의 편견을 넘어 차별 없는 세상을 위하여 동등하게 같은 길을 걷고 있는 한 사람으로 바라보며 의성군 지역사회와 함께 통합되도록 더욱 관심 가져 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