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과학영재학교 대구과학고등학교 |
선발인원은 정원 내 90명과 정원 외(사회통합대상자) 9명 이내, 총 99명 이내를 선발할 계획이며, 작년과 같이 정원 내에서는 지역인재 우선 선발 제도를 통해 대구 지역 학생 24명 내외를 비롯해 각시도별 지역인재 20명 내외를 우선 선발한다. 또한, 정원 외 전형에 순직 공무원의 자녀 등이 추가되어 해당 학생들의 영재교육 기회를 확대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전년도 대폭 개선된 입학전형으로 눈길을 끌었던 대구과학고는 올해도 전년의 성공적인 입학전형 결과를 바탕으로 영재학교 간 중복지원 금지, 이공계열 진로지도 강화(의약학계열 진학 제재) 방안, 전형 기간 단축 및 시기 조정, 입학담당관제 확대 운영, 시험 문항 서술형 문항 강화 등 다양한 방면으로 개선된 입학전형을 운영할 방침이다.
대구과학고는 세계적인 과학인재 육성을 목표로 2011년에 과학영재학교로 전환해 ‘무학년 학점제’, ‘자율연구 프로그램’, ‘해외 대학/연구소 교류 프로그램’등 영재학교만의 특색 있고 다양한 학생 선택 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교육과정의 운영 결과로 매년 각종 과학올림피아드와 전국 및 국제 대회에서 괄목할 만한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대학 진학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 학생․학부모의 만족도가 높게 나타나는 등 전국 최고의 명문 영재학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