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포항시 남구 치매안심센터, 치매예방관리 프로그램 참여자 ..
환경·보건

포항시 남구 치매안심센터, 치매예방관리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2/05/05 12:36
치매환자, 경도인지장애·인지저하자, 60세 이상 어르신 등 대상으로 기억나눔 쉼터 참여자 모집

↑↑ 포항시 남구 치매안심센터, 치매예방관리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정해영 기자]포항시 남구 치매안심센터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됨에 따라 9일부터 치매환자, 경도인지장애 및 인지저하자, 60세 이상 어르신 등을 대상으로 치매예방관리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프로그램 참여는 포항시 남구에 주소를 두고 장기요양서비스를 받고 있지 않은 치매환자, 경도인지장애 및 인지저하자, 60세 이상 어르신 등 누구나 가능하며, 유선 또는 방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프로그램은 작업치료사, 간호사 등 전문인력을 통해 치매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치매악화 방지, 잔존기능을 유지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내용은 운동·음악·미술·인지요법 등이 있으며, 치매가족 및 어르신들이 다양한 체험을 통해 치유와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이분남 남구보건소 건강관리과장은 “치매안심센터 활성화를 통해 치매환자와 가족들의 고통과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치매예방관리 프로그램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 남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