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성주군 월항면 인촌1리 별고을 통돌이 이동빨래방 운영..
사회

성주군 월항면 인촌1리 별고을 통돌이 이동빨래방 운영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2/06/09 12:09
거동불편 어르신을 위한 이불빨래 서비스

↑↑ 성주군 월항면 인촌1리 별고을 통돌이 이동빨래방 운영
[정해영 기자]성주군 월항면은 6월 8일 인촌1리 작촌 마을회관 전정에서 오전 10시부터 `찾아가는 이동세탁서비스! 별고을 통돌이 이동빨래방!`을 운영하였다.

이날 행사는 평소 혼자 살거나 거동이 불편하여 큰 이불 빨래가 힘든 어르신과 취약계층의 세탁물을 수거하여 자원봉사센터에서 지원하는 이동빨래 세탁차량으로 세탁 후 건조과정을 거쳐 해당가구로 전하는 봉사 서비스를 실시하였고, 새마을부녀회에서 세탁물 수거와 깨끗해진 세탁물을 다시 가져다 드리는 봉사를 해 주었다.

2020년 6월을 첫 시작으로 현재까지 3년간 진행해 온 `별고을 통돌이 이동빨래방`은 오지마을에 있는 어려운 이웃을 찾아가 대신 빨래해주는 사회공헌사업으로 주민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한편, 마을 구석구석을 찾아다니며 현장행정을 구현하는 이병환 성주군수는 인촌1리 이동빨래방 현장을 방문하여 주민들과 간담회를 가지며 마을안쪽 유휴지 내 쉼터조성과 운동기구 설치 등을 요구하는 지역 주민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지역민의 행복한 잠자리 제공과 쾌적한 환경을 위해 애 써 주신 자원봉사센터와 적극 협조해 주신 마을주민들께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주민들 불편함이 없도록 군정을 살필 것” 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