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대구환경청, 시민단체, 대구교통방송과 탄소중립이행 MOU..
환경·보건

대구환경청, 시민단체, 대구교통방송과 탄소중립이행 MOU체결

이재용 기자 입력 2022/06/21 19:17 수정 2022.06.21 19:17

대구기후·환경네트워크 정현수 회장(좌), TBN대구교통방송 김재완 사장(가운데), 대구지방환경청 최종원 청장(우)이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 대구지방환경청(청장 최종원)은 6월 21일 정부대구청사에서 대구기후·환경네트워크, TBN대구교통방송과「기후위기 극복과 탄소중립 사회 이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 업무협약식에는 대구지방환경청 최종원 청장, TBN대구교통방송김재완 사장, 대구기후·환경네트워크 정현수 회장이 자리하였으며, 향후 기후위기에 따른 시민사회 탄소중립 문화 확산을 위해 협력체계를 공고히 할 것을 약속하였다.

□ 업무협약에 따라 향후 3개 기관은 기후와 환경을 지켜나가기 위한 협업사업을 발굴하고, 여러 공동 캠페인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업무협약에 참여한 관계자가 캠페인 팻말을 들고 기념 촬영하고 있다.

○ 지구를 살리기 위한 ’E.S.G(애쓰고)*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친환경생활 캠페인을 통해 탄소중립을 위한 시민생활 수칙을 알리는 한편, TBN대구교통방송의 <스튜디오1039> 內 “기후와 환경” 코너를 통해 공공기관·민간·전문가 등 각계각층의 사람들이 기후위기와 관련한 이야기를 전달한다.
* E.S.G(애쓰고) 프로젝트 : 친환경운전습관 들이기, 적정 냉·난방 유지하기, 가까운 거리는 걷기, 친환경·고효율 제품 사용하기,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분리수거하기 등 ‘6가지 친환경생활 수칙을 지켜서 지구를 살리기 위해 애쓰자’는 의미

□ 최종원 대구지방환경청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의 시민단체와 지역언론사가 기후위기에 함께 대응해 나가기 위해 마련된 의미있는 자리”라며, “앞으로 각 기관간의 협력을 통해 기후위기에 대한 시민의식을 제고하고, 탄소중립 문화를 확산하는 데 힘써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