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대구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 `수업명인과 함께하는 수업 공유 ..
문화·교육

대구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 `수업명인과 함께하는 수업 공유 이야기` 연수 운영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2/07/14 12:30
남부초등팝콘 프로젝트 일환, 최혜경 수석과 함께하는 학생주도수업 실천 이야기

↑↑ 남부교육지원청, `수업명인과 함께하는 수업 공유 이야기` 연수
[정해영 기자]대구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은 7월 13일 남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수업명인과 함께하는 수업 공유 이야기’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기초·기본학력 향상 및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 일체화 사업을 통합적으로 구성하고 학교 맞춤형으로 지원하는 남부교육지원청의 수업-평가 지원 프로젝트인 ‘남부초등팝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남대구초 최혜경 수석교사의 학생주도수업의 이론과 실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연수회로 진행되었다.

수업명인으로 참여한 남대구초 최혜경 수석은 오랜 시간 수학과 연구교사 및 수석교사로 활동하며, 2017년 올해의 스승상 대상을 수상하는 등 ‘교사들의 교사’로 불리는 교사이다.

연수회는 남부 관내 초등학교 업무관련 교사 및 희망교사 등 70명이 참석해 ‘학습자 주도성 발현을 위한 수업’이라는 주제로 ▲학생주도수업 이론 및 실천에 대한 강연 및 ▲수업 전반과 학생주도수업에 대한 교사들 간 고민을 나누고 공감하는 자리가 되었다.

이번 연수를 통해 최혜경 수석교사는 평소 연구해 온 학습자 주도성에 대한 이론적 바탕과 학습자 주도성 발현을 위해 실천한 수업 사례를 강연하고 교사들의 질문에 답하며 학생주도수업에 대한 교사들의 역량을 키우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수업명인으로 참여한 최혜경 수석교사는 “오랜만에 많은 교사들과 한자리에 모여 수업 이야기를 나누니 기쁘고 큰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고, 연수회에 참여한 한 교사는 “수석교사의 실제 수업 사례를 통해 학생주도수업과 학습자 주도성에 대해 더욱 깊이 이해하게 되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김기호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일선의 교사들이 학생주도수업에 대한 실천 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