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꽁지환경늬우스

대구시교육청,여름방학 3주간의 온라인 학습, 즐겁게 퀴즈 ..
문화·교육

대구시교육청,여름방학 3주간의 온라인 학습, 즐겁게 퀴즈 풀면서 마무리해요

정해영 기자 jyong1411@naver.com 입력 2022/08/05 13:40
대구시교육청,‘2022. 중등 여름방학 온라인 학습놀이터 라이브(Live) 퀴즈쇼’운영

↑↑ 대구시교육청,여름방학 3주간의 온라인 학습, 즐겁게 퀴즈 풀면서 마무리해요
[정해영 기자]대구시교육청은 ‘2022. 중등 여름방학 온라인 학습놀이터: 퀴즈 온 대구!’운영 마지막 일자인 8월 5일 오전 11시에 학년별 라이브(Live) 퀴즈쇼를 열어 3주간의 학습내용을 정리하고 복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중등 여름방학 온라인 학습놀이터’는 여름방학 중 중학생들의 규칙적이고 자기주도적인 학습습관 형성을 위해 대구시교육청이 자체 제작하여 운영하는 학습사이트로 지난 7월 18일부터 오는 8월 5일까지 3주간 운영했다.

여름방학 시작 일에 1,317명의 중학생이 참여한 이후 꾸준히 증가하여, 일평균 4,000명~ 5,000여명의 학생들이 접속했다. 8월 4일자 기준 중등 여름방학 온라인 학습놀이터 누적 참여 인원은 71,000여명에 이른다.

중복 참여 인원을 제외하면 11,000여명의 학생들이 온라인 학습놀이터를 활용하였다.

특히 온라인 여름방학 학습놀이터 운영 마지막 일자인 8월 5일 오전 11시에는 학년별 라이브(Live) 퀴즈쇼를 운영했는데 실시간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을 활용하여 교과 핵심개념어와 학습도구어 퀴즈를 풀면서 3주간의 학습내용을 친구들과 함께 정리하고 복습했다.

한편, 매주 주별 시간표에 따라 공개되는 학년별 교과 핵심개념어와 퀴즈 기반 학습콘텐츠를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한 후 해당 학습과제 미션과 퀴즈 게임 인증 사진을 남기면 깜짝 선물도 받을 수 있어 학생들의 참여와 호응이 높았다.

성산중 은○○ 학생은 “다양한 활동과 처음 접하는 방식의 퀴즈를 풀 수 있어서 흥미로웠다. 매주 무슨 이벤트가 있을까 기대하는 마음도 컸다. 재미있는 온라인 학습과 체험활동이 많아서 즐겁고 알차게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꽁지환경늬우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